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우주개발은 인천 청라 친환경복합단지 C17-1-2블록(서구 청라동 4-20번지 일원)에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을 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최근 주거 트랜드에 맞게 1~2룸 구조 및 복층설계 (일부 호실) 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20~ 63㎡, 총 1630실 규모다.

이 단지는 청라국제도시 내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은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이 예정돼 있고, 서울 지하철 9호선 직결 호재도 앞두고 있다.

인근 북청라IC·북인천IC 등을 통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인천국제공항·김포국제공항 등도 차량으로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아울러 간선급행버스체계 BRT·유도고속차량 GRT를 활용해 지역 내는 물론, 인근 지역 이동도 용이하다.

또한 2024년 완공 예정인 ‘스타필드 청라’ 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총 16만5000㎡ 부지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청라는 쇼핑·문화·레저·위락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이에 더해 지난 2014년 1단계 사업을 시작해 24만6671㎡ 규모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도 가깝다. 2단계까지 완료된 하나금융타운 조성사업은, 본사 이전이 포함된 3단계 사업 (2021년 초 착공 예정) 을 앞두고 있다. 3단계까지 완료되면 향후 본사 및 관계사까지 포함한 상주 및 연수인구가 최대 1만8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차량 10분대 거리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가 밀집해 있고, 코스트코가 청라국제도시 내 개장을 추진 중이다. 청라호수공원, CGV, 관공서 등도 가깝다.

트리플 조망권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지상 최고 34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서해 오션뷰와 448m 높이 초고층 빌딩 ‘청라 시티타워’, ‘베어즈베스트 청라GC’ 의 녹지 조망 등이 가능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 수익형 부동산이 풍선효과를 누리는 가운데,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가 가능한 오피스텔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며 “특히,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와 조망권, 각종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돼, 투자수요자들은 물론 실수요자들의 문의 역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의 사전 홍보관은 4월 중순경 인천시 서구 청라동 164-1 청라풍림엑슬루타워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