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피해 관련 종합지원대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 확산으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신규 대출 규모를 대폭 늘리고, 기존 대출의 상환 일정을 유예해주기로 했다. 기존 대출의 상환을 연기하거나 대환할 때 금리를 최대 1.0%포인트 감면도 한다.

또한 신한은행 중국법인을 통해 현지 교민과 한국 기업을 지원하는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연 매출 5억원 이하 영세가맹점 232만곳을 대상으로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을 지원하고 가맹점주 사업자금 대출의 이자율도 인하하기로 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직접적인 피해를 본 고객에게 보험료와 보험계약 대출이자를 최장 6개월간 납입 유예하고 보험료 미납으로 인한 계약 실효를 방지하는 특별 부활제도를 도입한다.

제주은행은 관광, 숙박, 음식 등 타격이 예상되는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3억까지 신규 대출을 해주고, 재무와 세무, 마케팅, 경영진단 등 금융 컨설팅도 제공한다.

비(非)금융 측면에서 전 그룹사가 노인·아동·장애인·저소득가정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마스크 20만개를 배포할 예정이다.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객장 내 신종 코로나 안내문을 설치하고, 창구마다 손 세정제를 상시 비치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