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채권 보험료 10% 할인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부터),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서병조 인천테크노파크 원장이 14일 인천시청에서 개최된 ‘매출채권보험 지원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보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인천시, 인천테크노파크와 14일 인천시청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출채권보험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시는 신보에 보험료지원금 10억원을 출연해 기업이 부담할 매출채권 보험료의 80%를 기업당 500만원 한도로 지원하며, 신보는 보험료를 10% 할인한다.

인천테크노파크는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채권보험 가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사업홍보, 상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인천시에 공장 또는 사업장이 있고, 인천시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 업종에 해당되는 중소기업이다.

매출채권보험은 신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위탁을 받아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공적보험 제도다. 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외상판매를 하고 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신보가 보상한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보도 중소기업의 연쇄도산을 방지해 적극적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등 경영안전판 역할을 확대하고 포용적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