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용 E1 회장(왼쪽)이 2일 서울 용산구 LS용산타워 2층 미르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박승규 E1 노동조합위원장과 2020년도 임금 협상 무교섭 타결과 관련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E1 제공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E1이 2일 서울 용산구 LS용산타워 2층 미르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E1 노동조합이 올해 임금에 관한 모든 사항을 회사에 위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E1은 1996년부터 25년 연속으로 임금 협상 무교섭 타결을 이루게 됐다.

E1 측은 올해 임금 협상 무교섭 타결에 대해 “미래 지향적인 노경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구자용 회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지속 소통해 끈끈한 신뢰를 쌓아온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E1에 따르면 구 회장은 분기마다 전 직원이 참석하는 경영 현황 설명회를 열어 회사 현황을 공유하고, 참석자 모두가 회사의 비전과 현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수 있는 ‘캔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구 회장은 평소에도 직원들과 사내 이메일을 수시로 주고받으며 의견을 나누고, 승진한 직원들에게 축하 케이크와 카드를 전달하는 등 직원들을 꼼꼼히 챙기는 경영인으로 알려져있다.

구 회장은 “25년 연속 임금 무교섭 위임으로 미래 지향적인 노경 관계에 있어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며 “회사를 믿고 맡겨준 노조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신뢰를 기반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자랑스러운 노경 문화를 이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