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8월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에서 '필승 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해 화제를 모은 '필승코리아 펀드'의 판매수탁고가 1000억원을 넘어섰다.

NH농협금융지주는 자회사인 NH-아문디자산운용이 지난 8월 출시한 필승코리아 펀드의 판매수탁고가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15일 기준 수익률은 6.98%(모펀드 기준)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우량한 국내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10월 말 기준 국내 기업 61개사에 투자 중이고, 이 가운데 소재·부품·장비기업은 43개사다.

문재인 대통령 8월 26일 펀드 판매회사인 NH농협은행 영업부에 직접 방문해 이 펀드에 가입했다 이후 대중의 관심이 쏠리면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농업인 단체장, 전국 지방자치단체장들의 가입이 이어졌다.

배영훈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는 "국산화 및 수출 경쟁력 있는 소재·부품·장비 관련 유망 투자기업들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기업실적과 가격수준을 고려해 편입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펀드에 가입한 고객의 수익률이 안정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고객 자산가치 증대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