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행운퀴즈에 '신의한수 귀수편' 문제가 등장했다.

17일 토스 행운퀴즈 페이지에는 영화 '신의 한 수 : 귀수편'과 관련한 퀴즈가 올라왔다.

"영화 '신의 한 수'에서 '태석'(정우성)은 감옥 독방 벽 너머의 바둑 고수와 바둑을 두지만, 단 한 판도 이기지 못했던 상대가 바로 '신의 한 수 : 귀수편'의 주인공이자 바둑판에 사활을 건 'OO'(권상우)입니다. '귀신 같은 수를 두는 자'라는 뜻의 이름 OO는 무엇일까요?"란 문제다.

네이버에서 '신의한수 귀수편'을 검색하고 '토스 힌트 보기'를 확인하면 빈 칸에 들어가는 단어를 찾을 수 있다. 정답은 '귀수'이다.

"바둑판에 돌을 두지 않고서도, 머릿속으로 좌표를 모조리 외우면서 진행하는 바둑을 OO OO이라 하는데요"에서는 '맹기 바둑'이 정답이다.

"'신의 한 수 : 귀수편'에서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부산잡초', '장성무당', '외톨이' 등 귀신 같은 바둑을 두는 자들과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이와 같이 차례로 대결을 이어나가는 형식을 일명 OOOO라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OO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란 문제에서는 '도장깨기'라 입력하면 된다.

문제에 해당하는 정답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소정의 토스머니를 받을 수 있다. 잘못된 답을 입력하면 문제가 바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