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개발이 그리스 로마 신화 테마를 적용한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를 분양한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다. 시공은 1군 건설사 현대엔지니어링이 맡는다.

판테온스퀘어에서 판(Pan)은 모두를, 테온(Theon)은 신을 의미한다. 광장, 스퀘어(Square)를 더해 모든 신들이 머무르는 광장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내부 공간은 비너스 애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특색있는 명칭을 부여했다.

같은 건물 내에는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가 들어선다. 입주 기업의 근로자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하게 된다. 건너 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과 한전 등 공기업이 준공될 예정이다. 인근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 입주민 수요도 흡수 가능하다. 지역 근린공원도 가깝다.

키즈 테마파크 ‘뽀로로 파크’가 입정을 확정했다. 의류, 라이프 스타일,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의 점포들도 들어설 계획이다.

교통 인프라는 수석IC가 사업지 1분 거리에있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접근이 좋다.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도 이용도 편리하다. 지하철은 경의중앙선 도농역이 가깝다. 2022년에는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하게 된다. 이 외에 사업지 남쪽으로 수석대교 신설 계획이 검토 중에 있다.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의·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에 운영 중이다. 서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별도 홍보관도 마련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 (8,9호선 석촌역 5번 출구) 석촌동 286-3 문화빌딩 2층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