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신영선 기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급부상한 시서스 가루가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해 화제다.

최근 방영된 JTBC 'TV 정보 쇼 알짜왕'에서는 20kg을 감량한 육아 맘이 다이어트 비결로 시서스 가루를 소개했다.

시서스 가루는 포도과에 속하는 목본성 덩굴식물 '시서스'를 동결건조한 가루다. 시서스는 주로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에 분포돼 있으며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자란다.

시서스 가루를 섭취하면 식욕 조절 호르몬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 세로토닌이 증가하면서 지방을 에너지원을 사용해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가수 이지혜도 출산 후 시서스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힌 바 있다.

시서스 가루는 아침 대용 쉐이크로 섭취하면 좋다. 믹서기에 두부 1/4모, 두유 한 팩, 시서스 추출물 2티스푼, 아몬드 5~10알을 넣고 갈아 주면 된다. 이 외에도 샐러드나 음식에 시서스 분말 가루를 뿌려 먹거나 해독 주스를 만들 때 함께 넣는 방법이 있다. 따뜻한 물과 함께 차로 마실 수도 있다.

전문가는 "시서스 섭취 시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증가한다"며 "체지방을 관리하는 렙틴, 아디포넥틴에 세로토닌까지 더해 다이어트에 좋다"고 설명했다.

기자소개 신영선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8/15 07:16:17 수정시간 : 2019/08/15 07:16:17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