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 통합공시·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 신설
  • 소비자포털 메인화면. 사진=생보협회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산재돼 있는 소비자 제공정보를 한 곳에 집중,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근·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15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소비자포털에는 핵심 정보를 이미지 및 차트를 활용해 시각화한 ‘소비자정보 통합공시’ 메뉴가 신설됐다.

‘소비자 통합공시’ 메뉴는 민원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완전판매비율 등 9개 공시항목에 대해 개별 회사별 현황뿐만 아니라 각 항목별로 전체 회사의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비교한 정보까지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상담사례 및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도 홈페이지에 생겼다. 다른 금융권보다 용어·약관이 다소 어렵고 생소해 보험소비자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한 것이다.

이외에도 생보협회는 홈페이지에 ‘알기쉬운 생명보험 안내자료’ 등 보험소비자가 알아야 할 보험 핵심 정보를 수록하고 소비자포털 메인화면에 ‘내보험 찾아줌’코너를 배치해 본인의 보험가입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기자소개 최성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7/14 12:00:13 수정시간 : 2019/07/14 12:00:13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