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기금에 특별출연해 820억원 규모로 기업 운전자금 금융지원

농협은행 보증서담보대출 상품 안내.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NH농협은행은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과 ‘일자리기업 등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보증서담보대출 신상품 3종 ‘일자리기업론’과 ‘사회적기업론’, ‘자영업자론’ 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 3종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당행은 보증기금에 약 57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이를 재원으로 보증서를 발급해 총 820억원 규모의 운전자금을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에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일자리기업론의 지원대상은 일자리창출(고용증대)에 기여한 기업, 창업 7년 이내 기술창업기업, 2030 스타트업 기업, 청년고용·창업기업 등이다.

사회적기업론은 사회적기업(고용노동부 및 지방자치단체 인증)과 소셜벤처기업, 협동조합과 자활기업 및 마을기업 등이 대상이고 자영업자론은 영세자영업자(매출액 5억 이하), 성장정체기 자영업자, 사업실패 후 재창업 자영업자가 해당된다.

또한 보증기관이 발급한 보증금액 이내에서 최대 10년까지 대출 가능하고, 최대 6년간 0.2%p~0.5%p까지 보증료를 우대하며 거래현황에 따라 최대 1.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유윤대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이 우량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든든한 동반자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농협은행은 7년 연속 사회공헌 1위 은행으로서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