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오진택 드림엔지니어링 대표, 김진원 호반산업 대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 정상혁 보은군수, 이화련 대화건설 대표가 20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충청북도 수소테마타운 보은산단 신재생사업 공동개발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부발전 제공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충청북도, 충북 보은군, 호반산업, 대화건설, 드림엔지니어링과 20일 충북도청 본관에서 ‘충청북도 수소테마타운, 보은산단 신재생사업 조성’을 위한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청북도 보은군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지붕 태양광 조성과 수소연료전지 발전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충청북도와 보은군은 보은군 산업단지 내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을 위한 인허가 및 행정적 지원을 한다.

호반산업, 대화건설, 드림엔지니어링은 EPC(설계·조달·시공) 및 건설 사업을 관리하고, 중부발전은 사업 관리, 운영 및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구매를 담당한다.

구체적인 사업 규모와 사업비는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해 산정된다.

이날 각 참여사들은 향후 충북 지역의 성공적인 신재생 사업 개발 및 투자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중부발전은 충청북도 내 신재생에너지와 수소연료전지 발전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아낌없는 지원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