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센터에서 투자 유망 해외주식과 랩상품 엄선해 추천

하나금융투자가 ‘하나 글로벌 스코프 3.0’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하나금투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해외투자에 대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 글로벌 스코프 3.0’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하나 글로벌 스코프 3.0’은 ‘글로벌 투자 망원경’과 ‘글로벌 투자 현미경’, ‘글로벌 투자 만화경’으로 구성돼 있다.

‘글로벌 투자 망원경’은 달러표시 채권을 비롯한 각종 해외채권 상품들을 조망하고, ‘글로벌 투자 현미경’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에서 투자가 유망한 해외주식과 랩상품들에 대해 엄선해 추천한다.

‘글로벌 투자 만화경’에서는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 상황에 맞게 대응하기 위해 트렌드에 부합하는 각종 해외펀드와 파생결합증권들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정기환 하나금융투자 마케팅 실장은 “해외 투자 서비스가 단편적인 주식종목 또는 펀드 추천에 머물러 있는 경우가 많아, 전체적인 자산을 구성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많다”며 “전문투자자들처럼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를 손쉽게 구성하고, 소액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자산을 편입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서비스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해외 여행시 편리하게 사용되는 달러북을 주는 ‘달러북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나 글로벌 스코프 3.0’에서 제시하는 추천상품에 1000만원 이상 가입하고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달러북을 준다.

달러북은 이벤트가 종료되는 5월말까지 3개월 동안 매달 200명씩 총 600명에게 증정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