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교육과정 운영등 기존 설계사 채널과 차별화 시도

DB손해보험이 30~40대 경력단절여성 특화채널 확대에 나선다. 사진=DB손보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DB손해보험은 30~40대 경력단절여성 특화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일반 설계사 채널과 교육, 운영을 차별화하고 경력단절 여성을 금융전문가로 키워 회사 최고의 엘리트 조직으로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라고 DB손보는 설명했다.

DB손보는 2008년 3월 토탈컨설턴트(TC)채널을 오픈, 11년간 성장을 거듭해 현재 전국적으로 활성화돼 있다. 2014년 1월에는 대졸 경단녀 특화채널인 LD(Life Design)지점이 오픈돼 현재 3개 지점 소속으로 150여명이 활동 중이다.

특히, LD지점의 미래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업계에서도 유명하다. 신입에게 양질의 DB제공, 특화교육과정 운영, 체계적인 활동관리 등 기존 설계사 채널과 달리 차별화를 시도하는 점이 특징이다.

관리자 비전을 가진 인재는 별도 교육, 훈련을 통해 집중 트레이닝하고 있다.

DB손보는 육아박람회, 재테크박람회, 산모교실, 여성운전자클래스 등에 참가해 회사를 대표해서 고객상담도 하고 있다. SNS마케팅 과정, 이미지&메이크업 컨설팅, 외부강사 특강, 심리유형검사, 프로필 사진촬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또한, 자녀 케어가 필요한 경우 근무 시간이 유연하고 자율퇴근이 가능하며, 유아자녀지원비·자녀학자금·출산축하금 제도도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결국은 실적 위주의 운영을 하는 타사의 특화조직과는 달리 DB손보는 활동할 수 있는 양질의 DB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개인별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업무역량을 높이는데 주력한 것이 성공 요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