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도로ㆍ철도 인프라 확충과 광역교통ㆍ물류망 구축을 비롯해 지역 전략산업 육성 및 지역 주민의 삶의 질 제고라는 목표로 총 24조 1000억 원 규모의 23개 사업을 예타 면제 대상으로 선정 발표했다. 철도 교통 인프라 및 광역 교통망 관련 사업은 인근 부동산 가치를 높여줄 것이라고 기대돼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산업선 철도는 34.2km로 연장되어 기존 경부선 서대구고속철도역에서 대구국가산단을 연결하는 철도로, 대구 산업단지와 밀접한 서·남부지역이 남북으로 연결된다. 이에 서대구고속철도역에서 성서산업단지~달성1차산업단지~테크노폴리스를 거쳐 달성 국가산업단지로 이어져 산업단지 간 연계 교통망이 구축될 전망이다. 개통 시에는 서대구역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까지 20분 거리로 이동 가능해 인구 및 물자의 유, 출입이 원활해질 전망으로, 해당 택지 내 기업들의 기술개발에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국가산단에서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가 분양 중이다. 대구국가산업선 철도뿐만 아니라 대구국가산업단지 및 다양한 개발호재가 맞물린 중심지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현재 1,2단계로 나눠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1단계 사업은 2016 완료, 2단계 사업은 지난해 11월 용지 조성 공사에 들어가 2021년 모든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영남권 최대 국가산업단지로, 개발 완료 시 2만 4,000여 명의 상주 근로자와 4만 2,000여 명의 통근 근로자 등 6만 6,000여 명의 인구 유발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창리 인근(대구국가산단 A3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3층 지상25층 아파트 9개동 704세대로, 전용면적 77㎡ 단일평형) A, B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무료 발코니 확장, 전 세대 중문무상제공, 스타일러 무상제공(정당계약자에 한함) 등의 혜택 등이 제공되며 계약일정은 2월 19일(화)~ 21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1년 8월이다.

지역 내 단설 공립유치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공립세현유치원, 단지 바로 옆 세현초등학교, 구지중학교 등이 있다. 근린공원, 대니산, 레포츠밸리 등이 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숲세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보 10분 거리에는 구지면사무소, 농협하나로마트가 위치해 편리하며, 인근 테크노폴리스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상업시설도 빠르게 갖춰지고 있으며, 대구산업선 철도 완공예정뿐만 아니라, 대구국가산업단지 중심부에 위치해 외부 진출입이 용이하고, 중부내륙고속도로, 5번국도가 인접해 대구도심과 테크노폴리스로 이동이 용이해 시내외 접근성이 우수하다.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인근에 위치한 모델하우스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