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11개소를 설치…전국에 총 32개소 운영 예정

KB손해보험은 18일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박달119안전센터에서 소방대원들의 심신 안정을 위한 ‘힐링의 기적 22호’ 심신안정실 개소식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양종희 대표이사 (왼쪽 세번째),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왼쪽 첫번째), 안양소방서 정요안 소장(왼쪽 두번째), 박달119안전센터 이석칠 센터장(오른쪽 세번째) 등이 심신안정실 22호의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B손보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KB손해보험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119소방대원들의 심신 안정을 도와줄 '힐링의 기적 22호’ 심신안정실의 개소식을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박달119안전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힐링의 기적’ 사업은 평소 화재 및 재난 출동이 잦은 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해소 및 심신안정을 도와줄 환경을 마련하고자 KB손보가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온 사회공헌 사업이다.

첫 해 10개소에 이어 지난해 11개소를 설치했으며, 올해도 11개소를 설치해 전국에 총 32개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열린 개소식 행사에는 KB손보 대표이사 양종희 사장을 비롯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 안양 소방서 정요안 서장 등 관련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심신안정실은 안양 박달119안전센터 외 부산, 대구, 인천, 세종, 의왕, 청주, 제천, 익산, 정읍 등 전국 각지의 10개소에 내년 2월까지 설치 완료될 예정이다.

KB손보는 박달119안전센터를 비롯해 11개소를 방대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각 구조대별 특색에 맞춘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화재진압이 많은 센터에는 산소방을, 응급지원이 많은 센터에는 휴식을 도와줄 안마의자 및 눈마사지기를 지원하는 등 방식이다.

개소식에 참석한 양종희 사장은 “인명 구조라는 숭고한 업무에 온 힘을 쏟느라 지친 소방대원들의 회복을 돕고자 3년째 심신안정실을 지원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KB손보 역시 손해보험사로서 국민의 안전과 희망을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