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양치승· '랜선라이프' 고퇴경 등과 콜라보한 영상 공개

KB손해보험은 인플루언서와 손 잡고 제작해 유튜브에서 공개한 영상들의 한 장면 사진=KB손보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KB손해보험은 인플루언서와 손 잡고 제작해 유튜브에서 공개한 영상들이 150만뷰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인플루언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SNS 유명인'을 말한다.

앞서 지난 4일 KB손보는 MBC 간판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호랑이 관장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양치승 트레이너와 함께한 콜라보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일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 속에서 양치승 씨가 뜻밖의 모습으로 등장, 위험으로부터 든든하게 지켜주는 KB손해보험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특히 양치승 특유의 건강미에 특색있는 표정과 의상, 여기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KB손보의 로고 등이 어우러져 흥미를 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유튜브 영상 댓글에는 "유튜브 광고인줄 알면서도 끝까지 다 본 영상은 이게 처음", "자발적 광고시청 영상물, 관장님 보러 왔습니다" 등의 의견이 달리며 젊은층들의 큰 호응 속에 조회수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실제로 영상은 공개된 지 5일 만에 50만뷰를 돌파, 현재 130만뷰를 넘어선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KB손보는 유튜브 스타로 활약 중인 고퇴경 약사와도 특별한 영상을 제작했다. 유튜브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고퇴경 씨는 ‘약사’라는 스마트한 이력에 반전 매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로 최근 JTBC인기프로그램 '랜선라이프'에도 등장하며 화제가 됐었다.

KB손보는 지난 9월부터 고퇴경 씨와 콜라보를 통해 '퇴경아 약먹자'코너 속 영상을 선보여 왔다.

영상 속에서는 인공눈물, 변비, 무좀약, 치질 등 일상 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한 고퇴경 씨의 흥미로운 설명과 함께 자사의 보상 청구 어플 사용법을 담아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다.

이 영상들은 현재 3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KB손보는 또, 최근 유명프로그램 '위기탈출넘버원'의 패러디영상 ‘위기탈출남바완’을 업로드했다.

이 영상은 위급한 상황을 코믹하게 표현함과 동시에 KB손보의 로고를 반복적으로 노출하는 등 고퇴경 씨 특유의 유쾌한 모습을 담아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