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금액 최대 월20만원·기간 기간 1년

우리은행은 직업교육을 받고 취업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매직고 우리 적금'을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우리은행은 직업교육을 받고 취업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매직고 우리 적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교육부 주관의 직업계 고등학교 육성 프로그램인 ‘매직고(매력적인 직업계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최고 연3.5%의 금리를 제공한다.

가입금액은 최대 월20만원이며 기본금리는 연 2.1%이고 우대금리 연 1.4%다. 가입 기간은 1년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활동과 연계해 취업학생에 대한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학생들의 초기 정착을 지원하는 고교취업연계 장려금을 수령할 경우 연 0.2%포인트 △가입 기간에 급여가 입금될 경우 연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6개월 이상 우리은행 신용·체크카드 결제 실적이 있으면 연 0.4%포인트 △우리은행 스쿨카드(학생증ID카드) 발급 학교 재학생이면 연 0.2%포인트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에서 6개월 이상 자동이체를 통해 적금을 납입하면 연 0.2%포인트의 우대 금리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