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한달 간 총 24개 프로야구 경기중계 적용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에서 AR입체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AR입체중계는 기존 프로야구 중계방송과 달리 경기 중 투구·타구·주루 등 데이터 그래픽을 프로야구 생중계 화면과 함께 제공하는 중계 서비스다. U+프로야구는 9월 한 달간 AR입체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AR입체중계 시 스트라이크, 헛스윙, 삼진과 같은 투구에서는 △구종(球種) △구속(球速) △회전수 △특이사항 등 데이터와 공의 궤적을 중계 화면에서 그래픽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홈런, 안타 등 타구는 △속도 △발사각 △비거리 △특이사항 데이터로 제공된다. 도루와 접전 상황의 주루 플레이 시 △이동 거리 △이동 시간 △속도 △첫발 스타트 등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U+프로야구는 최근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보기 △상대 전적 비교 △응원팀 바로보기 △다른 구장 경기 바로보기 등 다른 앱이나 TV중계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핵심 서비스를 추가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AR입체중계 독점 서비스로 야구팬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LG유플러스는 내년 5G 상용화를 앞두고 실제 프로야구 경기에 AR 기술을 접목,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5G 콘텐츠로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AR입체중계는 4일부터 30일까지 SPOTV에서 중계하는 2개의 경기 중 하나의 경기에 적용돼 총 24경기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U+프로야구 앱과 모바일 TV ‘U+비디오포털’, U+tv 내 프로야구 앱에서 AR입체중계를 경험할 수 있다.

AR입체중계 서비스 기간 동안 U+프로야구 고객이 야구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SPOTV의 야구뉴스를 앱 내에서 제공한다. 메인화면 내 ‘SPOTV뉴스’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다양한 프로야구 실시간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는 “9월 한 달간 U+프로야구에서는 투구 및 타구의 궤적 그래픽과 같이 시각적 효과를 높인 역동적인 프로야구 중계를 체험할 수 있다”라며 “5G가 상용화되면 화질, 화면수, 타임슬라이스, VR/AR 등 5G향 기능을 대폭 강화한 진화된 고객 체감형 스포츠 중계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