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큐어 수딩젤. 사진=김정문알로에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자외선이 강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피부 자극이 심해지고 있다. 가벼워진 옷차림에 제모 인구도 증가해 제모 후 피부 관리 중요성도 함께 부각되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는 제모할 때 피부에 추가적인 손상이 가게 되며, 제모 후 건조해진 피부나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위해 보습제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에 최근 뷰티업계는 제모나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 보습, 진정에 좋은 가벼운 젤 제형의 진정, 보습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젤 제형은 크림 제형보다 흡수가 용이해 여름철 보습과 진정에 더욱 적합하다는 평이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수딩젤을 소개한다.

보습·진정 탁월한 김정문알로에 ‘큐어 수딩젤’

김정문알로에 큐어 수딩젤은 김정문알로에가 제주에서 직접 재배한 알로에를 담았다. 큐어 수딩젤에는 유효성분이 가장 풍부할 때인 3년산을 사용한다. 김정문알로에는 신선한 생알로에를 고분자와 저분자로 나눈 후 피부 흡수에 용이한 저분자만을 사용하는 특허 추출기술 ‘유테크(U-TECH) 공법’으로 원료를 만든다.

특히, 가공 중에 성분이 파괴되는 알로에 파우더가 아닌 생알로에로부터 착즙한 알로에베라입즙이 담겨 제모로 자극 받고 건조해진 피부의 진정과 보습에 탁월하다.

‘큐어 수딩젤’은 촉촉한 수분젤 타입으로 야외 활동으로 달아오른 피부나 제모로 자극받은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냉장 보관하면 더욱 시원한 상태에서 제품을 바를 수 있다.

천연 보습성분 히알루론산 함유한 해피바스 ‘쿨 다운 하이드레이팅 젤’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지친 피부에 쿨링과 진정 효과를 주는 해피바스 ‘쿨 다운 수딩젤’을 선보였다. 해피바스 쿨 다운 수딩 젤은 ‘쿨 다운 수딩 젤’은 자외선 노출, 제모 등으로 인한 피부 자극감과 건조함을 효과적으로 완화해주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과 알로에 추출물은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고, 얼굴과 몸에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샤워 후 건조함을 느끼는 몸 부위에 해당 제품을 마사지하듯이 바르면 보습 효과가 높아진다.

레몬 성분이 피부를 산뜻하게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아이스 레몬 수딩젤

글로벌 에코 브랜드 더샘은 '오버액션 꼬마토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18 더샘 X 오버액션 꼬마토끼 여름 에디션'을 선보였다. 여름철 더위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쿨링과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아이스 레몬 수딩젤'은 냉동 보관 시 슬러시 제형으로 변하는 제품 특징은 쿨링 효과를 도와주며, 제품 특징을 살려 아이스크림을 패키지로 꾸몄다. 8가지 식물 유래 성분이 제모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레몬추출물이 수분과 비타민을 공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