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임영득 현대모비스 사장(사진)이 그룹 지배구조 개편이 모든 주주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며 주주들에게 현대모비스 분할·합병 찬성을 요청했다.

임 사장은 16일 입장문을 통해 “이번 분할합병은 모비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서 필수적”이라며 “본건 분할합병안을 찬성하고 지지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모비스는 다양한 구조개편안을 두고 수많은 검토를 진행했고, 현재 마련된 분할합병안은 그러한 여러 고민 끝에 투명경영위원회와 이사회를 거쳐 도출된 최적의 산물”이라며 “당사로서는 현 분할합병안이 최선이라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임 사장은 “이번 분할합병은 핵심부품기술 사업에 집중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며 “R&D투자, M&A 및 핵심인력 확보를 통해 미래 기술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분할합병 관련 평가는 공정하게 이뤄졌으며, 모든 주주에게 이익이 되는 결과가 될 것”이라면서 “구조개편을 통해 순환출자 및 계열거래 규제 위험 해소로 숨겨진 기업가치가 드러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 사장은 “모비스는 주주와의 소통 및 주주친화정책을 강화하고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증진하도록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이러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