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장성 동아 Like 10(라이크 텐)’이 쾌적한 환경과 레저시설, 리조트 등의 여가·취미를 즐길 수 있는 우수한 주변 인프라를 앞세워 실수요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충청남도 서산시 장성동 일대에 구축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5층, 3개 동, 전용면적 83㎡(구30형) ·116㎡(구43형), 총 202가구로 태백산 국립공원이 인근에 인접해 있다.

단지가 위치한 장성탄탄마을은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 지원형’에 선정돼 오는 2021년까지 9만5,739평방미터 사업 면적에 449억3,700만이 투입된다. 이는 주거환경 개선에 한 몫 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으로는 평창올림픽 스타디움과 모터스포츠 레저단지, 하이원리조트 등 다양한 레저시설도 형성돼 있어 운동 및 여가, 취미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평창올림픽 개최로 인한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도 확충되면서 시세 상승도 기대된다. 여기에 올해 완공예정인 하이원 워터월드과 계획 중에 있는 태백 풍력발전단지, 강원랜드 등 주변의 대규모 관광 및 개발계획이 예정돼 있다.

단지는 태백시청 및 강원소방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태백중심상권이 3km이내에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장성초와 장성여중, 태백중 등 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교육지원청, 장성광업소, 농협 하나로마트, 이마트도 갖춰져 있어 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를 조성하는 동아건설 산업 관계자는 “61년의 노하우로 실수요자들에게 특별한 주거문화 선사 및 차원이 다른 생활 ·행복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태백의 주거 명작이자 생활 ·행복의 중심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의 홍보관 위치는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47-2에 있으며, 4월 27일 그랜드 오픈을 준비 중이다. 오픈 행사로는 전자 3현악단 공연 및 다양한 경품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