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고객의 눈으로 서비스 혁신한다”

공모전 공고 사진=코레일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코레일이 고객의 눈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코레일은 ‘서비스 슬로건 및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레일만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가치가 담긴 서비스 슬로건을 새롭게 정립하고, 첨단 IT기술로 철도 서비스의 개선과 국민편익 증대를 위해 기획됐다.

서비스 슬로건 공모는 이날부터 오는 4월6일까지 진행된다. 최우수작 1편에는 상금 100만원, 참가자 중 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1만원을 각 1매 지급한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선 인공지능·빅데이터·IoT(사물인터넷)·증강현실·로봇 등 IT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4월20일까지 접수받는다. 공모전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1편) 100만원, 우수작(3편) 각50만원, 장려작(5편) 각2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이용자의 시각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 출발로 대국민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서비스 가치체계를 새롭게 정립해 코레일만의 새로운 서비스로 국민 편익 증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