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K저축은행 제공
[데일리한국 박창민 인턴기자] OK저축은행이 '제2기 온라인채널 고객패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내달 16일까지다.

'온라인채널 고객패널'제도는 선발된 패널이 모바일 어플·홈페이지 등 온라인채널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회사와 공유하는 제도다.

지난해 활동한 '제1기 온라인채널 고객패널'들은 총 132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1기 패널들은 모바일 디자인(UI/UX) 개선, 채팅상담 기능 추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 중 상당수가 OK저축은행 온라인구축 프로젝트에서 실제 업무에 반영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이번 '제2기 온라인채널 고객패널' 모집에서는 평소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온라인채널 활용을 선호하는 패널을 선발할 예정이다.

패널 신청은 온라인(PC) 접수만 가능하며 OK저축은행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 패널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화 인터뷰를 거쳐 4월25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고객패널은 5월부터 6월 말까지 2개월간 온라인채널를 이용해 체험한 상품·서비스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고객패널에게는 40만원 상당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제안발표 우수자에게는 특별 포상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채널 고객패널 2기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정착시키고자 한다"며 "고객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신속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해 '고객이 행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