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당선 축하금 전달했다는 의혹 제기한 MBC 보도에 해명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당선 축하금을 전달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MBC 보도에 대해 오리온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과 함께 해당 전직 임원에 대해 법적 조치에 나서겠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온은 공식 해명자료를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당선축하금을 포함한 어떠한 명목으로도 금전을 요구받은 적이 없고,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금전을 전달한 사실도 없다"며 "보도에 등장하는 오리온 전직 고위 임원 A씨는 조경민 전 사장으로, 2012년 횡령·배임 등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고 밝혔다.

또한 "조 전 사장은 오리온 최고경영진에 대한 지속적 음해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현재 오리온과 조 전 사장 간에는 다수의 민·형사 소송이 진행중"이라고 덧붙였다.

오리온은 아울러 "보도 내용 중 청담동 클리닉 김 모 원장에게 2010년 2억 원을 전달한 당사자 역시 조 전 사장이고, 이화경 부회장이 이를 지시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 무근"이라며 "이에 관해서는 2012년 검찰 조사를 통해 법의 판단을 받은 바 있다"고 주장했다.

오리온은 조 전 사장에 대해 명예훼손 및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