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명이나물.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데일리한국 이정우 기자] 공영홈쇼핑이 봄철 입맛을 살리는 이색 먹거리를 연이어 판매한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13일 '해칠초 해초샐러드(오전 11시40분, 이하 방송시작시간)'를 시작으로 ‘대저토마토(오후 5시40분)' '반건조 우럭(오후 7시40분)'을 판매방송을 했다.

해칠초는 미역·다시마·세모가사리 등 7종 국내산 해초로 구성된 상품이다. 새콤달콤해 입맛을 돋우어 주며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반건조 우럭은 남해에서 잡은 활우럭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별 포장했다.

14일에는 ‘울릉도 명이나물(오후 2시40분)’ ‘금강 다슬기탕(오후 3시40분)’ ‘손질 오징어(오후5시40분)’ 판매방송을 내보냈다. 다슬기탕은 금강의 청정 다슬기를 12시간 이상 우려냈다.

15일에는 ‘안동 참마(오전 7시15분)’ ‘여수 피꼬막(오후 1시40분)’ ‘가자미 식해(오후 4시40분)’ 등이 편성돼 있다. 가자미 식해는 가자미에 조밥과 물엿 등을 버무려 삭혔다.

16일에도 ‘반건조 대구’ ‘은갈치 굴비’ ‘제주 참다래(그린 키위)’ 판매가 예정돼 있다.

이강현 공영홈쇼핑 건식수산팀장은 “봄철 입맛을 살리는데 우리 신선농수산물이 제격”이라며 “기존 홈쇼핑에서 찾기 힘든 우리 우수 농수산물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행복을 주는 TV홈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공영홈쇼핑은 봄철 우리 먹거리 판매 지원 일환으로 ‘호텔 숙박권’과 ‘제주 항공권’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