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서울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열린 미래 경영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 ‘신한 MIP의 10기’ 입교식 후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앞줄 왼쪽 첫번째)과 교육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데일리한국 조진수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6일 서울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신한 MIP(Management Innovation Program For Next CEO) 10기’ 입교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 MIP는 중소·중견기업 2세 경영인과 청년 기업가를 대상으로 경제·경영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09년 1기 25명을 시작으로 지난해 9기까지 총 3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번 신한 MIP 10기는 총 50여명이 선발됐다.

이번 신한 MIP 10기는 4개월간 경제전망, 부동산 시장분석, 인사·노무·세무관리, 재무관리, 인수합병(M&A)·투자은행(IB) 투자업무 등 경영관련 이론교육과 미래 경영자가 갖춰야 할 필수적인 문화소양 프로그램 등의 과정을 이수한다.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은 “신한 MIP는 중소·중견 기업의 건실한 성장을 지원하는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따뜻한 금융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로서 더욱 최선을 다해 백년을 함께하는 은행, 삼대가 거래하고 싶은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