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신한금융 제공
[데일리한국 조진수 기자] 신한금융지주는 정기 이사회를 열고 2018년 정기 주주총회 일시 및 안건을 확정하고 3명의 새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이날 열린 이사회에서 올해 정기 주총을 내달 22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상정될 안건은 제17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 한도 승인 등이다.

신한금융 이사회가 새로 추천한 사외이사는 총 3명으로 박병대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와 김화남 제주여자학원 이사장, 최경록 CYS대표이사 등을 추천했다.

박 후보자는 대법관을 역임했으며, 30여년간 판사로 재직한 법률 분야 전문가이다.

김 후보자는 과거 언론사 임원 경력도 보유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영 경험을 가지고 있다.

최 후보자는 자회사인 신한생명에서 사외이사로 재직한 경험이 있어 신한의 기업문화 및 경영현황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도 강점이다.

이상경, 이정일 이사는 임기 6년을 모두 채워 이번에 퇴임하게 된다. 이흔야 이사는 재선임 추천됐으나 사퇴 의사를 밝혀 물러나게 된다.

신한금융 이사회는 임기가 끝나는 8명의 사외이사 중 박철(전 한국은행 부총재), 이만우(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이성량(동국대 경제학과 교수), 히라카와 유키(프리메르코리아 대표), 필립 에이브릴(BNP 파리바 증권 일본 CEO) 등 5명은 사외이사를 재선임 추천했다.

이날 후보로 추천된 사외이사 후보들은 다음 달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승인을 받아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