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조진수 기자] DB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특약의 할인율을 확대한다. 또 4차 산업혁명 관련한 기술을 활용한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을 선보인다.

DB손보는 내달 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자녀할인 특약인 Baby in Car 특약의 할인율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에 자녀가 태아인 경우 10%, 만 6세 미만인 경우 4% 할인을 적용했으나 자녀가 태아인 경우 15%, 만 6세 미만인 경우 9%로 할인율을 각각 5%씩 확대키로 했다.

또 전방충돌 경고장치나 자동비상제동장치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 평균 약 2%의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특약도 오는 3월 1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에 대해 판매한다.

전방충돌 경고장치는 전방에 주행 중인 차량과 운전차량의 거리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보음 등을 통해 알리는 장치인 전방충돌경고장치(FCW)나 전방의 보행자·물체 등을 인식해 운전차량이 스스로 속도를 줄이거나 정지하도록 제동하는 자동비상제동장치(AEB)를 말한다.

이와 함께 DB손보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운전습관을 측정해 보험료 10%를 할인해주는 안전운전 UBI 특약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해 11월 자동차의 첨단안전장치 중 차선이탈 경고장치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 4%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을 선보인 바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Baby in car 특약 가입자가 안전운전 UBI특약을 함께 가입하는 경우 최대 약 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차선이탈 경고장치 특약과 전방충돌 경고장치 특약까지 가입한다면 최대 30% 가량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