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파미에파크점.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설 연휴에 간단히 차례를 지낸 뒤 가족들끼리 모여 영화관에 가거나 카페에서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명절 연휴에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우리 지역의 예쁜 카페를 소개한다.

도심 속 힐링공간, 스타벅스 '파미에파크점'

스타벅스 파미에파크점은 ‘도심의 커피 숲’을 테마로 꾸며진 매장이다. 다양한 커피 관련 소품을 바탕으로 커피나무 화분을 곳곳에 배치해 도심 속 커피 숲을 탄생시켰다.

현대적인 돔 형태의 매장에 들어선 울창한 숲은 도시적 인공미와 따뜻한 자연미가 공존한다. 매장 전체를 감싸는 직물 인테리어는 커피 나무 아래서 휴식을 취하는 기분을 느끼게 한다.

장시간 이동으로 지쳤다면 투썸플레이스 ‘김포DT(Drive-Thru)점’

명절이면 수많은 차량이 오고가는 서울~김포~강화 48번 국도. ‘투썸플레이스 김포DT점’은 투썸플레이스 800호점이자 브랜드 최초의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매장으로 48번 국도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이 매장에서는 장거리 운전에 대비한 '델리박스', '핫도그' 등 '그랩앤고(Grab&Go)'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델리박스는 사각 플라스틱 통에 포크 없이 손으로 집어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여러 과일을 넣은 DT점 특화 메뉴다.

명절에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매장 2층을 올라가보자. 2층에서는 넓은 공간과 소파로 구성된 아늑한 좌석에서 쉴 수 있다. 통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채광을 느끼며 커피를 마시는 여유도 즐길 수 있다.

공중정원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 투썸플레이스 '춘천 구봉산점'

춘천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구봉산 카페거리에는 스카이워크로 춘천의 명소가 된 ‘투썸플레이스 춘천 구봉산점’이 있다. 벽 전체와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스카이워크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한다.

2014년 강원도 경관 우수 건축물로 선정된 춘천 구봉산점은 멋진 전망으로 유명하다. 2층 옥상에는 춘천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가족끼리 추억을 남기기 적합한 매장이다.

통유리창으로 내려다보는 한강,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DT점'

리버사이드 팔당 DT점은 교외형 드라이브스루 매장이다. 매장 전면 유리를 통해 내려다보이는 한강조망과 차별화된 커피 장비로 이미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3층에 위치한 루프탑에서는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다. 1층은 오직 DT전용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층 공간에는 차별화 된 프리미엄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리저브 바가 있다.

스타벅스 경주보문호수DT점.

세계 최초 좌식 카페, 호수 조망이 가능한 스타벅스 '경주보문호수 DT점'

경주보문호수 DT점은 스타벅스 세계 최초로 좌식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매장으로, 국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매장이다. 경주보문호수 DT점은 전체 120여석 규모의 좌석을 전통 한국식 좌식으로 확보해 신발을 벗고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곳 3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어 어느 자리에 앉아서도 아름다운 호수 전망을 감상할 수 있게끔 테이블과 의자 높이를 조절했다. 매장 내부는 천년고도 경주의 이미지를 살린 인테리어를 적용해 한국의 아름다운 감성을 전했다.

외부 인테리어의 경우 최근 유행하는 북유럽 스타일을 적용했다. 가족들과 다같이 기념사진을 찍기 좋은 명소다.

가족들과 함께 일출을 본다면 할리스커피 '간절곶 해맞이점'

울산의 일출 명소 간절곶에서 한적하고 여유로운 명절을 보내고 싶다면 간절곶해맞이점을 방문해보자.

울산 간절곶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5분 정도 가다 보면, 한적하고 탁 트인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매력적인 간절곶해맞이점이 나타난다.

매장 1층에 자리를 잡으면 해안도로의 낭만을 감상할 수 있으며, 2층에서는 너른 바다를 조망하며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한옥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재현한 스타벅스 '문경새재점'

경상북도 문경에 위치한 문경새재점은 내외부 모두 전통 한옥 구조를 모티브로 삼았다.

외부 인테리어의 경우 한국식 정원과 어우러진 기와지붕이 한옥의 정취를 더한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우리의 전통적인 문양을 사용했다. 문경새재점도 2층은 좌식 형태로 꾸며져 신발을 벗고 티 타임을 즐길 수 있다.

광안대교의 낭만을 느끼며 할리스커피 '부산 광안리점'

부산 광안리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야경 명소로 낭만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할리스커피 부산 광안리점은 낮에는 햇살에 반짝이는 광안리 바다를, 밤에는 어두운 바다를 환하게 비추는 광안대교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할리스 부산 광안리점은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반가운 친척이나 연인들이 장시간 함께하기 좋은 곳이다.

투썸플레이스 제주 애월한담점.

제주만의 매력을 담은, 투썸플레이스 ‘제주 애월한담점’

‘투썸플레이스 제주 애월한담점’은 아름다운 석양으로 유명한 한담 해변에 자리잡고 있다. 매장 의자에 편안히 앉아 애월의 맑고 푸른 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매장 앞 ‘한담해안산책로’에는 해변의 유연한 곡선을 따라 산책하는 관광객들로 연일 북적거린다.

특히 오후 늦게 바다 위로 붉게 물드는 노을을 바라보고 있으면 차분해지고 여유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한라봉 에이드’, ‘한라봉 아이스크림’,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 등은 애월한담점 방문객들이 꼭 먹는 제주 특화메뉴로 유명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