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와 코오롱베니트가 '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기반 생활서비스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데일리한국 이정우 기자] 코웨이는 코오롱베니트와 ‘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기반 생활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날 경기도 과천시 코오롱베니트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양사의 공동 목표인 고객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홈 IoT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코웨이 환경가전기기 IoT 플랫폼과 코오롱베니트 홈 IoT 플랫폼을 연동할 예정이다. 코오롱베니트가 보유한 홈 IoT 플랫폼에 코웨이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과 고객 케어 서비스를 융합해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생활 빅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 역량의 결합으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케어 서비스 개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코웨이는 2015년부터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제품에 IoT를 연계해 고객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안진혁 코웨이 ICT 전략실장은 “양사가 보유한 IoT기술과 서비스 역량 융합의 시너지 효과로 차원이 다른 스마트 홈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