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15일 코웨이(021240)에 대해 SK증권 손윤경 연구원은 '렌탈 사업의 길을 보여주다'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13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손 연구원은 '동사의 품목 확대를 통한 성장 추구 전략이 성장을 지속하기에 충분하다고 판단하며, 여기에 오랜 기간의 해외 진출 경험을 통한 지역별 맞춤형 진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단계로 진입했다는 판단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2017 년 4 월 알렉사와 연동한 공기청정기 판매를 시작한 이후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미 아마존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으나, 아마존 내에서 동사의 제품의 경쟁력을 부각시키기는 쉽지 않았던 것으로, 현재 알렉사와 연동한 모델은 소비 여력이 높은 소비자에 접근성을 높인 계기였을 것' 이라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손 연구원은 동사의 미국向 사업 진행에 대해서 'DRS 에 따른 성과를 평가하기에는 시간이 필요하겠으나, 인력을 통한 서비스가 어려운 미국 환경에 적합한 소모품 번들 판매 모델을 찾았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 판단된다. 현재는 아마존과의 협력을 공기청정기 외에 정수기 등 다른 제품군으로 확대하는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 관련 섹터 (공기청정기)
성호전자, 위닉스, 에스피지, 대유위니아. 크린앤사이언스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