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 14일 롯데하이마트(071840)에 대해 DB금융투자 차재현 연구원은 '이익모멘텀 둔화를 감안해도 저렴하다'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93.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차 연구원은 '동사 주가는 예상 실적 기준 P/E 10.3배, P/B 0.8배 수준에서 거래중인데, 이익 모멘텀 둔화에 대한 우려감과 1년간의 높은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여 여전히 매력적인 Valuation 을 유지하고 있다. 소비 개선에 따른 유통업종 전반의 상승시 동반 상승 가능성이 상존한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라고 밝혔다.

또한 '11월 입주 성수기를 맞은 적극적인 마케팅 등에 힘입어 동사의 매출은 다시 성장하기 시작했는데(+4%~+5%YoY) 고급가전 매출 비중 증가에 따른 ASP 상승과 더불어 청소기, 드럼세탁기, 건조기 등 신규 카테고리의 고성장에 힘입어 동사의 4Q17 매출은 5%YoY 가량 성장할 것으로 추정한다'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차 연구원은 동사의 향후 실적 전망에 대해서 '신규 가전 카테고리의 고성장을 비롯해 대형 가전제품의 ASP 상승, 소비 회복 등을 감안시 안정적 실적 모멘텀은 지속될 것으로 추정한다. 이에 동사의 18년 매출은 4%YoY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7.6%YoY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라고 전망했다.

▷ 관련 섹터 (소매유통)
세이브존 I&C, 호텔신라, 엔에스쇼핑, 대구백화점,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CJ오쇼핑, 다나와, GS홈쇼핑, 그랜드백화점, BGF리테일, 롯데쇼핑, 신세계, 광주신세계, 인터파크, 이마트, 현대백화점, GS리테일, 현대홈쇼핑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