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8일 하나금융지주(086790)에 대해 DB금융투자 이병건 연구원은 '4Q17 기대 이상의 실적 시현 가능성' 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67,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이 연구원은 '50만주를 보유하고 있던 SK하이닉스 주식은 최근 매매동향을 보면 상당한 금액이 매각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전량 매각될 경우 2천억원 이상의 매각이익 실현이 가능하다. 동사는 환율변동에 따라 분기 손익이 변동하는데, 현재와 같이 원화 강세가 지속될 경우 1천억에 가까운 이익 증가가 예상된다' 라고 전망했다.

또한 '은행권의 인원효율화 작업이 계속되고 있는 것은 감안한다면, 올해에도 이러한 움직임이 이어질지에 따라 상당한 비용이 계상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법인세율 인상으로 대형은행 이익이 2017년 1%내외, 2018년 이후 3%정도 기존 추정보다 감소할 예정인데, 이는 은행 업종 전체에 대해 일괄 적용할 계획이다'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이 연구원은 동사에 대해 긍정적인 접근을 권고하며, '이익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배당성향의 상향 없이도 2017년 배당은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배당성향의 소폭 상향과 이에따른 DPS 연간 1,600원, 기말 1,300원을 전망하며, 또한 2018년 무난한 이익증가가 전망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라고 전망했다.

▷ 관련 섹터 (은행)
DGB금융지주, KB금융, 기업은행, 신한지주, 광주은행, 제주은행, 우리은행, J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