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 1일 이오테크닉스(039030)에 대해 SK증권 김영우, 홍승일 연구원은 'Re-Rating 이 기대되는 2018 년' 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14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두 연구원은 '2018 년 동사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기대하는 이유는 삼성전자 Memory 및 System LSI/Foundry 투자 확대로 인한 Laser Marker 수요 증가와 주요 고객의 반도체 PKG 및 RFPCB/SLP 투자 증가에 따른 Laser Cutting, Drilling, Dicing 등 주력 장비군의 판매 증가, 아울러 삼성전자 및 삼성전기의 PLP(Panel Level Packaging)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Laser Glass Cutting의 경우 Laser source 의 가격이 장비 원가의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동사의 자체 광원이 채택되기 시작하면, 향후 동사 수익성 개선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두 연구원은 동사의 향후 실적 개선 전망에대해서 '동사가 자체 개발한 High power 고부가가치 레이저 광원이 탑재된 장비 판매가 증가하게 된다면, 추후 동사의 2018 년 실적 개선의 속도는 더욱 빠르게 나타날 것' 이라 전망했다.

▷ 관련 섹터 (반도체_후공정장비)
고려반도체, 유니테스트, 한미반도체, 에이티테크놀러지, 폭스브레인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