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홈플러스 제공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홈파티가 많아지는 연말을 맞아 집에서도 특색 있고 완성도 높은 파티를 즐기려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통업계가 지원 사격에 나섰다.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오비맥주는 칵테일 발효주 ‘믹스테일(MixxTail)’ 2종을 선보이고 있다. 믹스테일은 ‘홈파티족’처럼 가정에서 가볍게 술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는 현상을 반영해 탄생됐다.

믹스테일을 제대로 즐기려면 얼음과 라임, 레몬, 딸기 등의 '가니시(식재료로 음식물을 보기 좋게 장식하는 일)'만 있으면 된다. 믹스테일에 얼음을 넣고 가니시만 얹으면 전문 바텐더가 제조한 수준의 칵테일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22일 "활동적이고 간편함을 선호하고 홈파티를 즐기는 젊은 소비층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캔 칵테일 제품도 출시했다"면서 "다양화,고급화되는 소비자들의 소비트렌드에 적극 부응하며 최고급 수준의 칵테일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도 인기 방송인 김생민과 손잡고 가성비를 높인 제품 '필라이트'로 홈파티족을 공략하고 있다. 주머니가 가볍지만 맥주로 하루의 피로를 날리고픈 사회초년생에겐 1만원으로 안주까지 해결할 수 있는 필라이트 4캔(500mℓ)을 추천하고 연말 홈파티나 집들이 때에는 가성비가 높은 1.6ℓ 페트를 제시한다.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가성비 끝판왕인 필라이트의 특장점을 보다 재치있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알뜰 소비의 아이콘인 김생민 씨와 함께 필라이트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필라이트만의 젊고 새로운 감각의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의 고객을 초청해 연말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홈파티가 많아지는 연말을 맞아 집에서도 특색 있고 완성도 높은 요리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간편요리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12월 5일 서울 이화여대 인근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진행되며, 전문 쉐프가 강사로 참여해 청정원 간편식 제품을 활용한 이색 요리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쿠킹클래스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7일까지 정원e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e샵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당 기간 내 정원e샵에서 청정원, 종가집, 대상웰라이프 제품을 구매한 후 쿠킹클래스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20명에게는 오는 29일 개별적으로 당첨 사실을 고지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6일까지 전국 142개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및 연말 홈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최근 합리적인 소비 경향과 함께 홈파티 겸 인테리어 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크리스마스 용품을 마련한 것이다. 홈플러스는 해외 직매입부터 단독기획 상품까지 60여 종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용품으로 고객 수요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박새롬 홈플러스 홈인테리어팀 바이어는 “올해는 다양한 콘셉트의 인테리어 활용이 가능하도록 기존 크리스마스 용품은 물론 담요, 쿠션, 향초, 패브릭 포스터 등 디테일한 장식 소품을 확대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취향에 부합하는 다양한 홈인테리어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