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고양점 전경. 사진=이케아 제공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이케아(IKEA) 서랍장에 아이가 깔려 숨지는 사고가 또 발생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 ABC 방송은 20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주에 사는 조지프 두덱이라는 두 살짜리 남자아이가 집안에 있는 3단 서랍장이 넘어지면서 그 밑에 깔려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아이의 가족은 아이가 낮잠 자는 시간에 변을 당했으며 방에는 아무도 없었다고 말했다. 아이 부모를 대리하는 변호인은 "이 사건은 지난 5월 발생했는데 이번 주에 공개하게 됐다"면서 "이케아 서랍장과 관련된 8번째 아동 사망 사고"라고 말했다.

이케아가 판매한 말름 시리즈 서랍장은 아이가 붙잡거나 매달릴 경우 앞으로 넘어져 사고가 날 수 있다는 위험 때문에 지난해 6월부터 전 세계에서 리콜을 시작한 제품이다.말름 시리즈 서랍장은 3단부터 6단까지 있으며 지금까지 290만 개가 리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케아 측은 전액 환불하거나 벽에 고정 장치를 붙여주는 방식으로 리콜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9월 리콜 명령이 내려졌다. 하지만 김경수(더불어민주당)의원에 따르면 리콜 명령을 받은 이케아의 서랍장 15종 10만2292건 중 1702건만 수거돼 제품 회수율이 11%에 불과한 상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