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줄 왼쪽부터) 이창재 에쓰오일 부사장,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 류열 에쓰오일 사장, 이봉주 감동의 마라톤 선수단장과 마라톤 참가 선수들이 19일 서울시 마포에 위치한 에쓰오일 본사에서 발대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제공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에쓰오일이 ‘제12회 장애인 감동의 마라톤’ 발대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전날(19일) 서울시 마포에 위치한 본사에서 류열 에쓰오일 사장,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 이봉주 감동의 마라톤 선수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마라토너 15명과 동반주자 등 출전 선수들을 격려하는 장애인 감동의 마라톤 발대식을 열었다.

21명의 장애인 선수와 동반주자들은 22일 열리는 2017 토론토 국제 마라톤 대회의 풀, 하프, 5km 코스에 도전한다. 에쓰오일은 참가비 등 1억4000만원을 후원한다.

에쓰오일은 장애인의 도전 정신과 재활 의지를 고취시키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06년부터 장애인 마라톤 선수들의 해외 대회 참가를 후원하고 있다.

에쓰오일의 후원을 통해 올해까지 12년간 그리스, 독일, 호주, 싱가포르, 미국 등 7개국에서 열린 대회에 270여명의 장애인과 동반주자가 참가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선수들이 지금까지 대회를 준비하면서 흘린 땀방울과 성취감을 기억하고, 감동의 마라톤 참가를 계기로 더 큰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에쓰오일은 감동의 마라톤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선수들에게 더 많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