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제공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CJ제일제당이 국내 최초 PGA 투어 정규대회 ‘CJ컵(THE CJ CUP @ NINE BRIDGES)’에서 비비고를 앞세워 한식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19일부터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고 있는 CJ컵 대회회에서 비비고 및 한식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갤러리들이 자유롭게 방문해 비비고 만두, 떡갈비, 김치 등 주요 제품을 통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골프장 코스를 따라가면 비비고가 준비한 다양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비비고 Tasty Road’를 선보였다. 갤러리들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골프 코스 안과 밖으로 나눠 준비했다. 골프 코스를 따라 총 5개의 ‘비비고 컨세션 부스’를 설치하고, 코스 밖에는 ‘비비고존’을 마련했다.

골프 코스를 따라 준비한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는 각 2개씩 총 10개의 메뉴를 선보였다. 한입떡갈비꼬치, 만두강정, 전복김밥 등 비비고 주요 제품과 소스를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한 핑거푸드 형태의 프리미엄 한식 스낵을 제공했다.

코스 밖에 준비한 ‘비비고 존’에서는 도시락을 판매했다. 비비고 주요 제품과 제주산 식재료를 접목한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을 선보였다. 전복 해초 김 비빔밥, 불고기 취나물 비빔밥, 문어 새우 숙회 비빔밥, 강된장 곤드레 비빔밥, 고추장 흑돼지 삼겹살 덮밥 등 총 5가지 메뉴를 준비했다.

‘비비고 Tasty Road’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판매될 정도로 갤러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인 갤러리들은 물론 외국인 갤러리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외국인 갤러리들은 ‘골프장에 한식을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있다는 것이 참신하다’, ‘한식이 처음인데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었고, 내일은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는 의견을 보였다.

이외에도 갤러리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참가자가 원하는 곳에 퍼팅을 성공하면 비비고 가정간편식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또한 골프 치는 모습을 담을 수 있는 트릭아트를 설치하고, 골프장에 입장하는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증정하는 등 먹을 거리와 볼 거리를 동시에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남은 대회기간 동안 비비고는 물론 한식 알리기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주말이 되면 골프장을 찾는 외국인 갤러리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한식의 우수성을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