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뉴스킨 에이지락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최장 열흘간의 추석 연휴가 끝난 뒤 이른바 ‘급찐살’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급찐살’이란 ‘급하게 찐 살’의 줄임말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단시간에 많이 먹어 찐 살을 의미하는 단어다.

식품영양학적으로 과식으로 갑자기 늘어난 몸무게는 실제 체지방이 늘어난 상태가 아니라 근육이 활동하기 위한 칼로리원이 증가한 상태로 본다. 따라서 칼로리원이 체지방으로 전환하기 전에 운동과 함께 식사량을 줄이고 감량을 시도하면 비교적 쉽게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들을 소개한다.

뉴스킨 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에이지락 TR90(티알나인티)’는 파마넥스의 기술력을 통해 과학적으로 설계된 체중 조절 프로그램으로, 총 90일간 ‘점프스타트(Jumpstart)’, ‘핏(Fit)’, ‘컨트롤(Control)’, ‘TR90 쉐이크(TR90 Shake)’ 4종의 제품을 섭취하도록 구성돼 있어 건강하고 안전하며 장기적인 체중 조절이 가능하다. 단순히 살을 빼고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하여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15포 분량의 점프스타트를 15일간 섭취하면서 하루 3끼의 식사 중 1~2끼를 TR90쉐이크로 대체하고 90일간 꾸준히 핏과 컨트롤을 섭취하면 체중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메타그린’은 녹차의 잎과 함께 부원료로 녹차 꽃과 씨, 제주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 성분 및 구아바 잎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고열량 음식 섭취로부터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루 1회 3정을 식사 후 섭취하면 된다.

LG생활건강은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인 ‘누벨 리:듬 밀(Nouvelle Rhy:thm MEAL)’을 선보였다. 우유 또는 두유 등에 혼합해서 먹는 제품이다. 11종의 영양소가 함유됐고 파인애플 맛으로 다이어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무디킹의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슬림핏 젤리’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풋사과 추출물(애플페논)을 주재료로 한 제품이다. 물 없이 씹어먹는 젤리 형태라 섭취가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업계 관계자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늘어나면서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이 존재한다”며 “장기간의 연휴 이후 늘어난 군살이 고민인 분들이라면 단순히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건강하게 몸매를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7/10/13 18:56:49 수정시간 : 2017/10/13 18:56:49
AD

오늘의 핫이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