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라호텔 제공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찍고 귀성길에 아이들을 데리고 복합쇼핑몰·아울렛을 방문하거나 국내 여행을 즐기는 D턴족이 늘어날 전망이다. D턴족이란 연휴 기간 고향에서 차례만 간단히 지내고 돌아오는 길에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동 경로가 알파벳 D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용어다.

명절 스트레스로 쌓인 피로 호캉스(호텔+바캉스)로 풀어보자

신라스테이가 추석 귀경길에 편안한 호텔 숙박을 계획하는 D턴족을 위한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전국 11곳에 위치한 신라스테이는 'D턴족'을 겨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추석 패키지를 출시했다.

귀경객들은 꽉 막힌 고속도로를 벗어나, 수도권 인근 비즈니스호텔에서 묵으며 명절의 피로도 풀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동탄IC 인근의 신라스테이 동탄은 도심 근교에서 다양한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신라스테이 동탄은 서울 강남에서 자동차로 3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귀경길 하룻밤 휴식을 취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이번 ‘한국민속촌’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전통문화 테마파크 자유 이용권을 한데 묶어 내놓았다.

호텔에서 차량으로 20분거리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은 추석을 맞아 선조들의 지혜와 해학이 가득한 전래동화의 주인공이 되어 동화 속 명장면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수 있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한 고객은 한국민속촌에서 ‘흥부의 대박타기 체험’, ‘인당수 입수체험’을 비롯해 한국민속촌 안내소에서 전래동화 패스포트를 발급 받아 스탬프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은 디럭스 객실 1박, 한국민속촌 자유 이용권 2매,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아이템인 COVA커피 2잔과 신라스테이 베어1개 포함됐다. 해당 패키지는 체크인 날짜 기준으로 10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전국의 신라스테이는 최대 호텔 객실 침대의 매트리스와 이불, 베개 등의 침구 세트 일체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추석 연휴 기간 진행한다. 호텔 객실의 최고급 프리미엄 매트리스와 100% 헝가리산 거위털 이불 등의 침구세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대규모 고객 감사 이벤트’다.

이벤트는 ‘Own Your Shilla Stay(당신만을 위한 신라스테이)패키지’를 추석 연휴가 끝나는 10월 10일까지 이용 시 참여가 가능하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추석 여휴(女休) 패키지’와 나 홀로 여행객을 위한 ‘공항가는 길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 강남에서 강남순환 고속도로를 이용해 40분이면 도착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어머니, 아내의 명절 피로와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1인 머슬 릴랙스 스파와 디럭스 룸 시티뷰 1박,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에서 2인 조식을 즐길 수 있는 추석 여휴 패키지는 10월 15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26만1000원부터다.

사진=신세계 제공

아이들과 함께라면 체험형 복합쇼핑몰에서 황금연휴를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 기간 동안 압구정본점 등 20개 백화점 및 아울렛 전 점포에서 200여 개의 대형 할인 행사와 30여 개의 문화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는 5일부터 10일까지 '민속 거리 대축제'를 진행한다. 한복 체험, 짚신 만들기, 관상 체험, 윷, 투호 등 다양한 민속 문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는 11일까지 5~8층 각 매장에서는 철봉, 팔씨름, 멀리뛰기 등 체험형 실내 스포츠와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온가족 가을 운동회'가 열린다.

신촌점은 오는 10월9일까지 유플렉스 12층 문화홀에서 체험형 휴식라운지 '핑크 대피소'를 운영한다. 방문 고객에게 솜사탕, 칵테일 등을 선착순 무료로 증정하며 무료 만화방과 휴식공간 등도 제공한다. 또 오는 9일에는 본관 11층 문화센터에서 '키즈 파티 데이'를 연다. 5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마술쇼, 마술사 체험, 바운스 놀이터 등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1인당 2000원(총 3회, 60분 진행)이다.

아울러 판교점과 무역센터점에선 강원도 지역 축제인 '춘천마임축제'가 내달 6일(판교점)과 7일(무역센터점) 열리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과 송도점에선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29일 김포점, 10월1일·8일 송도점)', 동춘 서커스(10월5일 송도점) 등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라는 주제로 명절 다음 날인 5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별마당 도서관에서 강연과 공연을 진행한다. 5일에는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이 강연을 진행하며, 6일에는 베스트셀러 여행작가인 최갑수 작가가 여행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10월 7일에는 이동신 테너와 최경록 뮤지컬 배우의 콜라보 공연이, 8일에는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클래식 공연이 열린다.

서울 은평 롯데몰 내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아이들을 동반한 고객들을 위한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키즈 뮤지컬 쇼 ‘수호진주를 지켜라’를 관람한 후 아이들과 캐릭터들이 손을 잡고 강강술래를 하며 소원을 비는 이벤트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3일부터 5일까지 방문하는 고객(선착순 하루 500명)을 대상으로 해양생물이 장식 된 특별 떡을 증정한다.

롯데월드몰은 10일까지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신개념 놀이터를 선보인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열리는 이색 놀이터 ‘미래야 놀자’에서는 미래 라이프스타일 엿볼 수 있는 4차산업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롯데 아울렛은 9일까지 추석 황금 연휴를 맞아 아울렛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롯데 아울렛 쇼핑 파티'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파주,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부여, 김해, 동부산 등 롯데 아울렛 전 점인 20개 점포가 모두 참여하며 점포별 인기 브랜드 최대 90% 할인 행사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