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페이스 레이스카 및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SVX 세계 최초 공개

재규어의 I-페이스(PACE) 레이스카. 제공=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는 12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 전시장(Messe Frankfurt)에서 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재규어 I-페이스(PACE) 레이스 카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SVX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우선 재규어 I-페이스 레이스 카는 재규어가 내년에 출시할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I-페이스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SVX. 제공=재규어 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는 내년 하반기엔 세계 첫 단일 브랜드 전기차 레이스 시리즈인 'I-페이스 e트로피(eTROPHY)'도 개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대회엔 최대 20대의 I-페이스 레이스카가 출전한다. 이후 홍콩, 프랑스 파리, 브라질 상파울루, 미국 뉴욕 등 각국 도시 서킷에선 모두 10차례의 레이스가 펼쳐진다.

랠프 스페스 재규어 랜드로버 최고경영자(CEO)는 "2020년부터 모든 라인업에 전기차 모델을 추가할 계획"이라며 "클린 가솔린 및 디젤 엔진뿐 아니라 순수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까지 고객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새로운 라인업인 '디스커버리 SVX'도 공개됐다.

디스커버리 SVX는 5.0리터 슈퍼차지 V8 가솔린 엔진이 장착돼 있다. 이에 최고 출력 525마력, 최대 토크 625Nm의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이 밖에 재규어 랜드로버는 F-페이스 뒤를 잇는 컴팩트 고성능 SUV E-페이스,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강력한 슈퍼카 재규어 XE 프로젝트8, 플래그십 XJ 세단의 최고속 버전 XJR575, 재규어 XF 스포츠브레이크를 함께 선보였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혁신적인 미래 모델을 위해 제품 개발과 혁신 기술 및 제조 등 분야에 약 5조9823억2000만원(40억 파운드)을 투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