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18일 삼성SDI(006400)에 대해 리딩투자증권 박정호 연구원은 '전기차, 스마트폰 양방향 수혜'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신규)', 목표주가는 23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박 연구원은 '3Q17 삼성디스플레이가 Apple 향 중소형 OLED 패널 공급을 본격화하면서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지분(15.2%)에 대한 지분법평가이익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17 년 8,033 억원, ‘18 년 1.2 조원, ‘19 년 1.4 조원의 지분법평가이익을 전망하며, 향후 지속적인 보유 지분가치의 상승이 기대된다 라고 전망했다.

또한 '갤럭시노트 7 이슈 이후 '16~17 년 약 1,500 억원을 투자하여, 품질 검증 과정을 강화하였다. 배터리 안정성 및 신뢰성을 강화하여 고객사 삼성전자내 점유율이 상승했고, 갤럭시 S8 효과에 따른 소형 전지 부문 이익 개선이 시작되었다. 더불어, 2Q17 소형 전지 부문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추가적으로 '17 년 하반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8 및 Apple 의 신규 모델향 폴리머 전지 공급으로 매출 증가가 지속될 전망' 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박 연구원은 동사의 향후 사업전망에 대해서 '중장기적으로는 미국 Tesla 의 Model3 나 Chevrolet Bolt 와 같은 보급형 EV 의 등장으로 중대형 전지 매출액 성장폭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17 년 하반기 Model3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판매량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경우 전기차에 대한 긍정적인 시장 기대감이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며 동사의 실적에도 호재로 작용할 것' 이라 전망했다.

▷ 관련 섹터 (IT 대표주)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LG전자, SK하이닉스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