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젯큐브.
[데일리한국 온라인뉴스팀] 지속되는 폭염날씨로 사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로 폭발하기 일쑤다. 직장인과 청소년들 사이에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G마켓에 따르면 대표 스트레스 완화 상품인 피젯 스피너, 피젯 큐브 등 피젯 시리즈와 스트레스볼의 올해 3∼5월 판매는 매월 전달보다 증가했다.

피젯 시리즈는 3월 47%, 4월 523%, 5월 32% 등으로 전월 대비 판매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스트레스볼은 3월 18%, 4월 30%, 5월 129% 등으로 전월 대비 판매 증가율이 확대되고 있다.

피젯 스피너는 가운데 축에 엄지손가락 크기의 원이 있고, 축에 3∼4개의 플라스틱이나 금속 날개가 달린 장난감이다.

미국에서 인기를 끌며 국내에 알려지기 시작했고 올 초부터 초등학생과 청소년을 중심으로 인기가 급증했다.

이 제품은 불안감을 완화하고 집중력을 높여 주의력 결핍 장애가 있는 학생들을 돕기 위한 도구로 개발됐다.

최근 출시된 피젯 스틱은 나무 재질의 스틱을 옆으로 넘어뜨려 다시 세울 수 있는 제품으로, 장소의 제약 없이 간단한 놀이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도와준다.

스트레스볼은 실리콘, 고무 등의 재질로 돼 있어 손으로 주무르면 제품의 형태가 재미있게 바뀌어 주무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위메프에서도 피젯 시리즈와 스트레스볼의 판매량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4월 대비 5월 판매량이 피젯 스피너는 99.15%, 피젯 큐브는 15.63%, 스트레스볼은 15.5%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스트레스가 많은 환경 속에 있는 청소년들이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 인기가 있는 듯하다"며 "직장인들도 일하는 틈틈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사용할 수 있어 좋아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