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 25일 롯데쇼핑(023530)에 대해 한국투자증권 여영상 연구원은 '롯데마트 가치 재평가될 전망' 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34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여 연구원은 '롯데마트 국내 사업부문 실적 추이에 특히 주목한다. 전체 실적도 중요하지만, 영업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치가 낮은 롯데마트가 턴어라운드 될 경우 가치합산방식으로 평가하는 동사의 기업가치 상승여력이 크다는 판단이며, 아울러 우리는 2분기 뿐 아니라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 추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라고 전망했다.

또한 '롯데마트의 상품 경쟁력도 높아질 전망이다. 현재 경쟁사 대비 낮은 PB상품 비중은 상품개발 외 고객traffic 감소가 주요 요인인 것으로 봐야 하며, 이는 일시적인 부정적 요인 해소에 따른 traffic 증가에 따라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판단된다. 이에 롯데마트 국내 사업부문이 이익에 기여하는 시기가 시작된다'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여 연구원은 동사의 향후 사업에 있어 주목할 점에 대해서 '중국마트 2분기 영업정지 영향은 이미 주가에 선반영되어 있으며, 이제는 국내 롯데마트 턴어라운드와 하반기 롯데백화점 이익 개선, 신세계 인천점 인수 등에 주목할 시점이라고 판단한다' 라고 밝혔다.

▷ 관련 섹터 (백화점)
그랜드백화점,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현대백화점, 신세계, 대구백화점, 광주신세계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