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19일 한라홀딩스(060980)에 대해 HMC투자증권 이명훈 연구원은 'Valuation 매력 확고, 단기 우려는 매수기회' 라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는 9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이 연구원은 '영업실적이나 기업가치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만도의 중장기 성장은 고객다변화와 제품다변화를 통해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최근 현대기아차 중국판매 부진 영향은 2분기에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나 한중관계 개선 조짐이 보이고 있으며 만약 장기화할 경우 중국측의 피해도 클 것이기 때문에 4~5월을 정점으로 회복 양상에 접어들 전망' 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동차의 안전과 편의사양 확대는 대세여서 ADAS 핵심부품과 ECU를 공급하는 만도헬라의 중장기 성장 전망도 확고, 2017년 증가율은 높은 기저와 일부 프로젝트 종료 영향으로 일시적 둔화가 예상되나, 2018년에는 인도공장 매출확대와 4세대 단거리 레이더 출시로 다시 두자리수 성장세로 복귀할 전망이가'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이 연구원은 동사의 향후 실적 전망에 대해서 '연결범위 축소에도 불구하고 유통부문의 외형성장과 ㈜한라로부터의 지분법이익 반영개시, 아울러 JJ한라 적자축소 등의 영향으로 인해 동사의 2017년 연결 영업이익은 1,188억원으로 오히려 소폭 증가할 것(+2.5% YoY)' 이라 전망했다.

▷ 관련 섹터 (자동차_전장화 수혜)
현대모비스, 텔레칩스, 서연전자, 팅크웨어, 유비벨록스, MDS테크, 평화정공,s S&T모티브, 에스엘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