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에서 창립 6주년 기념식 개최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1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본사에서 창립 6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직원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태한 사장의 기념사에 이어 회사 발전에 기여한 모범직원에 대한 종합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삼성은 2010년 5대 신수종사업 중 하나로 바이오산업을 선정하고 2011년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설립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설립 직후 3만리터 규모의 1공장 건설에 착수했고 2013년에는 단일공장 세계 최대 규모인 15만 리터의 2공장을 건설해 생산규모·건설비용·건설기간 등의 부분에서 바이오제약 업계의 신기록을 수립했다. 2015년에는 18만 리터 규모의 3공장을 건설하며 세계 최대 규모 기록을 다시 한번 갱신했다는 설명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6년간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3개의 공장을 잇따라 건설해 세계 최대 규모의 위탁생산업체(CMO) 회사로 성장했다. 글로벌 3대 제약시장으로 불리는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품질 승인을 획득하며 글로벌 경쟁력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글로벌 상위 제약사 6곳과 총 9개 제품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생산 물량을 확보했고 작년 11월에는 IPO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날 김태한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6년간 임직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노력한 결과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CMO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바이오의약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지금 시기가 우리 회사에게는 또 한번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경쟁 CMO 기업들과 제약사들의 자가 생산 시설 증설과 경쟁해야 하는 위기의 시기"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어 "CMO 챔피언에 만족하지 말고 고객 만족을 중심에 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현재 25%정도인 CMO 비중을 50% 이상으로 끌어 올리는 'Game Changer'로 거듭나자"고 역설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0일에는 3공장 상량식을 진행했다. 현재 75%정도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3공장은 올해 말 기계적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 공장이 완공되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CMO 기업 중 최대의 생산 규모를 확보하게 돼 2018년에는 CMO기업 중 생산 능력 1위에 오르게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