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21일 LIG넥스원(079550)에 대해 NH투자증권 유재훈 연구원은 '자주국방엔 유도무기가 제격이죠' 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11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유 연구원은 '북한의 도발에 따라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지만, 자체 방위력만으로 국가 안보가 확립되지 않고 있다. 이에 첨단무기 독자개발을 통한 자주 국방력 강화가 절실한 상황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2018년 국방중기계획에서 국방부는 Kill Chain, 한국형 미사일방어체계 조기구축을 위한 유도무기 조기 전력화(2020년 중반에서 2020년 초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도무기 개발/생산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동사의 외형성장이 앞당겨질 전망' 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유 연구원은 동사의 향후 수주 전망에 대해서 '동사는 2017년 현재까지의 신규수주는 미미한 편이지만, 2분기를 기점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2017년 국내외 신규수주는 2조원 수준으로 추정' 이라고 전망했다.

▷ 관련 섹터 (방위산업/전쟁 및 테러)
STX엔진, 미래아이앤지, DMS, 혜인, 대한항공, 포메칼, 한일단조, 삼영이엔씨, 한화 , 풍산홀딩스, 한진중공업, 광림, 루멘스, 풍산, 현대로템, 현대중공업, 빅텍, 기아차, 한국항공우주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