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29일 한국타이어(161390)에 대해 하나금융투자 송선재, 신동하 연구원은 '1분기 시장 기대치 하회 전망' 이라며, 투자 의견을 'NEUTRAL', 목표주가는 63,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두 연구원은 '동사의 1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6%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판가 인상 전 선수요가 몰리면서 물량은 증가하고 있으나, 유로화 환율이 부정적이고 주요 원재료 투입단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판가-원가 Spread가 축소될 것이기 때문이다' 라고 전망했다.

또한 '동사의 1분기 매출액/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10% 변동한 1.64조원/2,267억원(영업이익률 13.8%, -1.7%p (YoY))을 기록할 전망이다. 산업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지는 않으나, 4월 판가 인상 전 딜러들로부터의 선수요가 급증하면서 물량은 전년동기대비 높은 한자릿수 증가가 예상된다'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두 연구원은 동사의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 '향후 2분기에도 유로화 약세의 영향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원재료 투입단가의 상승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테네시 공장의 본격적인 가동으로 감가상각비 반영도 시작될 것인 바 전년 동기 대비 마진 하락폭은 1분기보다 확대될 것' 이라 전망했다.

▷ 관련 섹터 (타이어)
골든센츄리, 넥센, 동아타이어, 넥센타이어, 뉴프라이드, 금호타이어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