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29일 현대엘리베이(017800)에 대해 한국투자증권 조철희, 정초혜 연구원은 '약점이 강점으로' 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72,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두 연구원은 '동사는 견고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상승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상선과 같이 빈번한 일회성 요인들로 인해 수익 추정이 어려운 자회사들이 지난해 연결기준에서 제외됐고,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영업활동이 이뤄지는 사업부 위주로 재편됐다. 이에 따라 환율, 국제 유가 등의 외부 요인 변화에 따른 실적 변동성이 크게 줄었다' 라고 밝혔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추세적인 상승을 위해서는 아직 확인해야 할 요소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가장 큰 전방산업인 주택분양 물량이 조기 대선 등의 영향으로 상반기에 전년대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연간으로는 전년대비 30% 감소)된다. 현재 중국에서 추진 중인 신공장 건설 진행 과정도 향후 지켜봐야 할 요인이다'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두 연구원은 동사의 2017년 실적 전망에 대해서 '2017년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다소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별도 기준으로 매출액에서 원재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2016년에는 38.1%로 전년도 41.3% 대비 낮아졌지만 2017년에는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다시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 이라고 전망했다.

▷ 관련 섹터 (남북경협)
신원, 롯데정밀화학, 조비, 남광토건, 경농, 한국전력, 에머슨퍼시픽, 좋은 사람들, 삼부토건, 남해화학, 제이에스티나, 현대건설, 재영솔루텍, 인디에프, 녹십자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