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24일 락앤락(115390)에 대해 하나금융투자 박종대, 유민선 연구원은 '1분기 영업이익 YoY 1% 증가 전망' 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는 2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두 연구원은 '동사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5% 감소한 1,004억원, 아울러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14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전반적인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51.5%, YoY -0.6%p)과 광고선전비/운반비 절감에 의한 판관비 감소(YoY -3.5%)로 영업이익률은 14.1%(YoY +0.6%p)까지 상승할 것으로 추정한다' 라고 밝혔다.

또한 '동사는 국내외 높은 브랜드력을 기반으로 지역(베트남/미국/유럽 등)과 채널(각 지역 온라인/할인점/특판 등)을 확대하면서 성장 여력을 높이고 있는 중이며, 과거 과잉투자에 의한 잉여생산 시설을 스크랩하고, 불합리한 유통구조를 손질하면서 생산 및 판매 효율성을 크게 개선시키고 있다. 또한, 중국 시장 할인점과 홈쇼핑 채널을 철수한 반면, 온라인 채널 확대를 통해 외형 성장률을 제고시켰다'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두 연구원은 동사의 현 주가 수준에 대해서 '현재 주가는 12MF PER 14.8배, 시가배당 수익률은 3.6%(DPS 500원 기준) 수준이다. 동사는 성장성과 배당주로서 투자 매력을 겸비한 종목이다. 이에 향후 사드 불확실성 소멸시 높은 주가 모멘텀이 예상된다' 라고 전망했다.

▷ 관련 섹터 (출산장려정책)
제로투세븐, 아가방컴퍼니, 보령메디앙스, 남양유업, 대교, 매일유업, 네오팜, 웅진씽크빅, 삼성출판사, 헝셩그룹, 깨끗한나라, 한진피앤씨, 예림당, 삼익악기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